앤쓰로피아” 제1집은 다음과 같은 세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획특집
– 일반논문
– 학위논문 리뷰
– 현지조사 보고

1. 이 가운데 제1집의 기획특집은 “그 날 이후: 세월호 참사라는 현장”이라는 이름 아래, 지난해 4월 발생한 세월호 참사를 매개로 인류학도들의 입장에서 다룰 수 있는 글들을 싣게 됩니다. 현재까지 네 분의 필진이 모셔진 상태인데요, 추가적으로 기획특집에 글을 싣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합니다.

2. 다음으로 기획특집과 무관하게, 별개의 다른 글을 일반논문 세션에 싣고자 하는 분들은 모집합니다.

학술연구재단 산하의 정규 학술지 시스템에서는 담아내기 어려운, 재기발랄한 학술적 논의를 공개적으로 펼치고 싶은 분께서는 이 세션에 투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3. 세번째로 재조명하고 싶은 학위논문이 있을 경우, 학위논문 리뷰 세션의 대상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본인의 논문을 올려보셔도 되고(..^^;), 아니면 다른 분의 논문을 추천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논문이 나온 시기가 언제인지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선후배, 동학들의 노고가 담긴 결과물을 이번 기회에 재조명하고 싶다 싶은 분께서는 원하시는 논문을 추천하시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현지조사 보고 세션에는 현지조사를 마치거나 진행중인 단계에서 본인의 조사 결과를 정리하고, 다른 동학들로부터 유익한 조언을 얻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자리입니다. 현지조사가 논문으로 이어지기 이전에 논문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구상중인 단계에서 함께 논의해 보고 싶은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상의 내용들과 관련하여..

“앤쓰로피아” 이번 호에 글을 싣고 싶은 분께서는 (당분간) 앤쓰로피아의 자유게시판을 통해 알려주시거나,  이메일(devius21@naver.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필진 모집의 경우, 지난번 저널명 설문 때와 달리 참가자격을 특별히 제한하지 않으므로.. 관심있는 많은 선후배 제학 여러분의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