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창간호 정식 발간 !!

작성자
정헌목
작성일
2015-05-28 16:25
조회
1058
안녕하세요, 앤쓰로피아 1집 편집책임을 맡은 정헌목입니다.

오늘(5/28)자로 앤쓰로피아 1집의 모든 원고들이 anthropia.kr 사이트에 정식 등록되었습니다.
(사이트 제작과 파일 등록 등 일체의 작업을 맡아 주신 이경묵선배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링크: http://anthropia.kr/?p=288

'앤쓰로피아 1호 전체 받기'를 클릭하시면 총 176페이지에 달하는 전체 원고를 한번에 보실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을 하시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Editor's Note를 비롯하여 '기획특집'에서 '필드에서'에 이르는 각 개별 원고들을 따로 보실 수 있게끔 개별 등록 역시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목차를 보시고 먼저 읽어보시고 싶은 글이 있다면 편하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창간호의 편집책임을 맡았던 입장에서, 따라서 게재된 글들을 모두 읽어 본 입장에서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한 가지는,
이번 호에 실린 13편의 글 모두가 읽어볼 만한, 정말로 어느 하나 빠질만한 원고가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굳이 하나를 빼라면 제가 쓴 'Editor's Note'를 택할 수는 있겠네요 ^^;)
이렇게 앤쓰로피아 창간호가 무사히 빛을 볼 수 있게 된 것은 현장연구나 학위논문 작성 등으로 분주한 가운데 시간을 할애하여 소중한 글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이번 호에 저자와 논평자로서 참가해 주신 총 22분의 동학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직접적인 참여자가 아니셨더라도 지난 수 개월 동안 응원과 기대를 아끼지 않으셨던 다른 많은 동학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동시에 발간된 앤쓰로피아 1집 원고들에 대한 적극적인 피드백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 anthropia
    2015-05-29 10:47
    수고하셨습니다. 편집장님!!
    그리고 몇몇 분의 요구에 따라 <말리서사> 역시 각각의 글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 삭제
  • 이경묵
    2015-05-29 12:10
    자꾸 트래픽 한계를 넘겨서 홈피접근이 안 되기를 기대해야 되는건가 아닌건가.. 인류학 관련 사이트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일이라. - 삭제
  • 홍성훈
    2015-05-30 08:21
    와우, 다들 대단하고 대단하고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 삭제